본문 바로가기

TV프로그램

넷플릭스 9월 신작 드라마

반응형

1.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출연: 정유미, 남주혁, 이주영, 유태오, 이석형, 최준영

 

정세랑 작가의 원작소설 '보건교사 안은영'을 넷플릭스에서 드라마화 했습니다. 정세랑 작가는 초기에 소위 장르소설이에 해당하는 작품쪽에 주력하다가 최근에는 순묵학쪽 작품도 집필하고 있습니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15년 12월에 출간한 소설로써 주인공인 학교 보건교사 안은영이 학교에서 발생하는 미스테리(자신에게만 보이는 이상한 존재들 곧 일종의 엑토플라즘, 죽고 산 것들이 뿝어내는 미세한 입자들의 응집체로 젤리처럼 보이며 은영이 비비탄 총과 무지개색 칼로 기운을 불어 넣으면 그들과 싸울 수 있습니다)를 하나하나 해결하나가는 에피소드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안은영은 단순 보건교사가 아니라 영적으로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퇴마사 같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정유미와 남주역이 남녀 주인공을 맡았는데요. 엉뚱 발랄한 케미와 더불어 악령을 퇴치하는 탄탄한 장르서사물의 스릴감도 같이 기대해봅니다.

 

 

2.영화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미국의 어느 외딴 마을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배경으로 허는 공포/스릴러 물입니다. 이작품 역시도 스릴러 추리소설 '더 데빌 올더타임'을 원작으로 하는데요. 도널드 레이플록의 장편소설인 원작은 희망없는 삶이 주는 인간내면의 광기와 더불어 생생한 인물묘사, 거침없고 노골적인 묘사로 '프랑스 추리문학대상'을 수상할정도로 원작이 훌륭합니다. 그리고 이영황에서는 국내 여성팬들이 너무 좋아하는 <스파이더맨>의 '톰홀랜드'가 주연으로 출연합니다.거기에 캡틴 아메리카의 '버키 세바스찬 스탠', 뉴페이스 배트맨인 '로버트 패틴슨' 등 스크린속에서 익숙한 정의의 용사들이 대거 출연하네요. 호감가는 캐릭터와 우수한 스토리 라인을 이미 확보한 만큼 기대감도 높아집니다.

 

3.드라마 <어웨이 시즌1>(9월 4일)

넷플릭스 신작드라마 어웨이는 화성을 탐사나는 우주여행자들의 이야기입니다. SF물의 속성이 표면적으로는 과학기술과 초자연성을 소재로 하지만 결국 휴머니즘을 통해서 우리의 자아를 다시한번 재조명해본다는 메시지가 강한 장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스텔라류의 가족서사와 우주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총 10편의 에피소드로 출발하는 드라마 어웨이에 괸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2005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던 힐러리 스웽크, <죽은시인의 사회>에 출연했던 조쉬찰스가 주연을 맡았네요.

 

미국인 우주비행사 에마 그린은 화성으로 가는 첫 번째 임무를 수행할 다국적 팀을 이끌 준비를 합니다.

남편과 어린 딸에게 그녀가 가장 필요한 순간 그녀는 꿈에 그리던 화성으로 가기 위해 가족 곁을 떠납니다.

지구를 벗어나 화성으로 떠나느 에마와 팀원들,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 우주로 향한 그들의 보갖ㅂ한 심정과 팀원들 간의 이해관계 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우주로 떠난 엄마 에마를 그리워하는 딸과 남편. 그리고 임무를 마치고 다시 가족에게 돌아가려는 에마와 팀원들의 험난한 여정과 가족애를 감동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4.드라마 <래치드>(9월 18일)

사라폴슨 주연 그리고 <글리>,<아메리칸 호러 스토리>등에서 히트작 미드제작에 일가견이 있는 라이언 머피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1975년 개봉했던 명작영화 <뻐꾸기 둥지위로 날라간 새>를 모티브로 한 일종의 프리퀄을 이야기로 담고 있는데요 무려 45년전의 작품을 소재로 한 재구성이 놀랍습니다.

감독은 드라마 래치드를 통해서 평범함속에서 괴물이 탄생하게 되는 원인과 과정을 상상력을 통하여 구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영화속에서 래치드는 1947년 밀러드는 인간의 정신에 대한 새롭고 불안정한 실험을 진행하는 정신병원에 취직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북부에 도착합니다.

은밀한 임무를 맡고 헌신적인 간호사 이미지를 보여주는 그녀는 정신건강 의료체계와 그 안에 있는 사람들 속으로 침투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후 래치드는 이 정신병원에서 절대적인 힘을 가진 폭군 간호사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5.영화 <이젠 그만 끝낼까 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 영화로 칼리 카우프만이 감독 제작하였습니다. 9월에는 원작 소설을 가지고 있는 이야기의 구조가 탄탄한 작품들이 많이 나오네요. 캐나다작가인 이언리드의 데뷔작인 동명소설을 영화화한 심리 공포물입니다. 공포영화 명작<유전>에서 인상깊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토니 콜렛도 출연하는데 칼리 카우프만의 영화적 색채를 통하여 어떤 조합으로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새로운 여자친구(제시 바클리)와 함께 부모님의 농장으로 장거리 운전을 하는 제이크(제시 플레몬스)는 예상치 못한 눈보라로 고립됩니다. 고립된 상황속에 그의 여자친구는 지금까지 그녀가 알아왔던 모든것에 이상한점이 있고 의문을 품기 사작합니다.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될까요?

 

6.드라마 <청춘기록>(9월 7일)

출연 : 박보검, 박소담, 변우석, 신애라, 하희라

박보검과 박소담이 동시 출연하는 그래서 더욱 기대를 심어줄수있는 청춘드라마 입니다. 패션업계에서 일하는 3명의 청춘 남녀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여정이 펼쳐집니다. tvN가 넷플릭스 동시 방영인데요 tvN에서는 월화드라마로 방영일정이 잡혔네요. 부촌과 빈촌이 같이 붙어있으며 계층의 차이가 극명하게 나눠지는 한남동에서 같은 초등학교를 나온 세명의 주인공, 혜준과 진우는 빈초에 살고 해효는 부촌에 살고 있으며 혜준의 엄마는 햏의 집 가사 도우미 일을 하고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자들이 모여있는 한남동에 사는 사람들의 모습, 비록 태어난 가정환격은 극명하게 차이 나지만 결국 친구로써 동료로써 어떻게 드라마속에서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줄지가 기대가 됩니다.

 

7.영화<에놀라 홈즈>

셜록홈즈의 동생인 에놀라 홈즈의 여동생의 추리물이면서도 액션활극 영화압니다. 특히 영화 포스터에서부터 보여주는 영화의 미장센이 마음에 드는데요. 헨리 카빌이 셜록홈즈를 맡았고 주인공인 에놀라 홈즈는 밀라 바비 브라운이 연기를 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한 기묘한 이야기에서 여주인공 일레븐을 맡아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그녀는 스페인 안달루시아지방에서 태어난 영국국적의 배우입니다. 철저한 논리주의자로써 타인과으 공감역에서는 무지하기 짝이없는 다소 냉철한 셜록홈즈와는 달리 총명함과 냉철한 두뇌는 닮았으나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인 에놀라 홈즈는 기존 셜록의 문제 해결방식과는 차별화된 방향으로 사건을 풀어 나갑니다. 다재다능 하면서도 활달하고 화려한 말솜씨를 자랑하는 에놀라 홈즈가 주는 매력적이 캐릭터가 어떻게 그려질까요? 코난도일의 19세기 소설원작에서도 셜록홈즈의 형과 관련된 내용이 잠깐 나온적은 있었는데, 여동생이라는 캐릭터가 완전 새로 구축되는 만큼 고전추리소설에 오른 셜록홈즈의 세계관에 또하나의 커다란 사건이 될수있을지는 영화의 성패에 달려있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